[한라일보]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지난 5일 신년 하례회를 열고 2025년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주도민에게 드리는 신년사를 발표하며 제주가 처한 현실과 현안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대안 마련을 약속했다.
연대회의는 신년사에서 "새해를 맞이했지만 희망만을 말하기에는 우리를 둘러싼 환경이 녹록지 않다"며 "한국의 위기, 제주의 위기를 직시하고 이를 바로잡기 위한 활동에 더욱 매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센터-우리동네아동센터 협약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원장 나해문)와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센터장 안명희)는 최근 도시재생 상생모루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제주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지역사회 돌봄체계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주시 원도심 지역 내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증진 및 교육격차 완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위해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제주남원농협 간벌추진 결의대회 개최
제주남원농협(조합장 고일학)은 6일 송영훈 제주자치도의원, 김형은 도농축산식품국장, 고우일 농협제주본부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읍 신흥리 정광주 조합원 과원에서 고품질 감귤 적정생산과 제주감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감귤원 1/2 간벌 추진 결의대회 및 영농지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간벌 발대식은 간벌 실천 결의문을 시작으로 간벌작업단 영농자재 전달식을 갖고, 간벌작업단의 파쇄기 사용법 안내로 기술을 시연하며 간벌작업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종합평가 잇단 수상
새마을지도자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는 지난 5일 새마을지도자 중앙협의회에서 열린 '2024 시도·시군구 협의회 종합 평가 및 읍면동 새마을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시도협의회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새마을지도자서귀포시협의회는 시군구 협의회 부문 우수상을 차지했다. 또한 제주시아라동협의회는 읍면동 새마을봉사대상을 받았다.
이번 종합 평가 시상은 2024년 한 해 동안의 새마을운동 실적과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진행됐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