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귀포시(시장 오순문)는 소속 공직자의 자녀가 백혈병으로 투병 중이라는 소식이 알려지자 '동료 돕기 사랑 나눔 헌혈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헌혈 운동은 2월 한 달간 진행되며, 많은 공직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11일에 이어 오는 27일, 28일에 서귀포시청 별관 입구에서 헌혈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부소방서 지역 경제 활성화 간담회
서부소방서(서장 임영근)는 12일 2024년 퇴임 의용소방대장을 고문으로 위촉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고순애 전 비양전담의용소방대장, 김춘희 전 대정여성의용소방대장, 신은자 전 한경여성의용소방대장, 김민영 전 안덕여성의용소방대장 등 4명이 신임 고문으로 위촉됐다.
서귀포농협 서귀포산악회 정기총회
서귀포농협(조합장 정기철) 산악회(회장 오창훈)는 지난 10일 서귀포농협 하나로마트 연회장에서 2025년 서귀포농협 서귀포산악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서귀포농협 산악회 회원과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년간의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사업계획이 수립됐다.
남원읍 이강인·조길자 부부 성금 기탁
서귀포시 남원읍에 거주하는 이강인·조길자 부부는 지난 10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기부자의 요청에 따라 남원읍 내 어려운 가정 지원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KIOST 제주연구소 해양과학교실 운영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하 KIOST) 제주연구소(소장 김동성)는 제주 지역 학생들이 바다를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상상이 현실이 되는 찾아가는 해양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참가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초·중등학교는 제주시교육지원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및 대학교는 KIOST 제주연구소에 문의가 필요하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찾아가는 해양과학교실'은 제주시교육지원청의 교육활동인 '푸른마을학교'와 연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제주 지역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해양과학 관련 강의와 디지털 게임을 활용한 실습 등 체험형 교육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