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김완근 제주시장은 지난 28일 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동백꽃 배지 달기 캠페인'에 참석해 이·통 사무장 100여 명에게 동백꽃 배지를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은 제77주년 4·3 추념식을 맞아 제주 4·3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배지달기 캠페인은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동백꽃 배지는 제주시 종합민원실과 본관 1층 안내데스크,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안덕면·농민회 산불 피해 청송군에 성금
서귀포시 안덕면(면장 김태유)과 안덕면농민회(회장 이종훈)는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자매결연지 청송군농민회에 성금을 전달했다. 안덕면농민회와 청송군농민회는 2023년 6월 29일 자매결연 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종훈 안덕면농민회장은 "청송군농민회가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마음이 아프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행정시.읍면동 세정담당공무원 워크숍
제주도는 지난 28일 제주 퍼시픽호텔에서 '세정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도·행정시·읍면동 세정담당 공무원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적극적인 세원 관리를 통한 자주 재원 확충, 인공지능(AI)·디지털 기반 지방세·세외수입 시스템 전환 추진, 도민 생활 안정 세제 지원 등 세정 업무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JDC 민생경제 활성화 3GO 챌린지 참여
양영철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은 농협은행 고은정 제주본부장의 지목을 받아 지난 26일 민관협력형 배달앱 '먹깨비'와 지역화폐 '탐나는전'을 이용한 제주지역 민생경제 활성화 '3GO챌린지'에 참여했다.
양 이사장은 다음 참여자로 강성의 제주도의원, 양진철 제주개발공사 상임감사, 박근수 JDC파트너스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