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공익활동지원센터(센터장 김일두)는 공익활동을 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익활동가 및 단체를 위해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공익활동 상담소'를 운영한다.
공익활동 상담소는 공익활동과 관련해 세무·회계, 노무, 심리상담 등 3개 분야 전문가와 진행하는 1:1 맞춤형 상담으로 매월 신청을 받아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신청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제주영락복지관-주택관리공사 업무협약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언)은 주택관리공단제주지사(지사장 김영일)와 지난달 31일 지역사회 내 사례발굴 및 주거복지사업 등의 인식을 함께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임대아파트 대상자들의 건강한 가정생활을 영위하고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주민의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토대가 마련됐다.
서귀포시 남원읍 산불 예방 교육 실시
서귀포시 남원읍(읍장 고권우)은 지난달 28일 전국적으로 산불이 자주 발생함에 따라 대형산불 예방을 위해 산불 상황실 운영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더불어 산불 진화대원과 감시원들을 대상으로 소각행위 계도와 산불 예방 중점 활동사항, 화재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제주도협 탄소중립 캠페인
새마을지도자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변봉남)와 제주특별자치도청년새마을연합회(회장 장지웅)는 지난달 29~30일 제주시 왕벚꽃축제장에서 탄소중립실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협의회는 설문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공기청정 실내식물, 편백큐브주머니, 장바구니를 나눠줬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지구 식목행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제주)지구(총재 송재철L)는 지난달 29일 지구 온난화 해결을 위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귀포시 성산읍 신풍리 1525 일대에 편백나무를 식재했다.
제주노블로타리클럽 대기고 장학금 전달
국제로타리3662지구 제주노블로타리클럽(회장 고승우)은 1일 대기고등학교(교장 박재형)를 방문해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희망나눔 장학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