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지난달 말 대형 산불 피해 지역인 울산과 경북, 경남에 구호용 제주삼다수(0.5ℓ) 3만3600병을 긴급 지원한 데 이어 2일 제주삼다수 22만4000병을 추가로 지원했다.
백경훈 사장은 “역대 최악의 산불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고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의 모습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 워크숍
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는 2일 여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초기 대응지원을 맡고 있는 경찰과 현장동행상담원들에 대한 역량강화워크숍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유나겸 제주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장이 강사로 나서 '디지털성범죄 수사 및 수사 지원 시 유의사항'을 주제로 강연했다.
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는 제주지방경찰청, 제주여성인권상담소 시설협의회와 협약을 체결해 폭력 피해 지원을 위한 핫라인대응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은행 '김만덕 나눔 적금'기부금 전달
제주은행(은행장 이희수)은 지난달 30일 김만덕 제관 봉사단 창단식에 참석해 '김만덕 나눔 적금' 상품을 통해 마련된 5000만원을 김만덕 재단에 전달했다.
제주은행은 금융 취약 계층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교육 및 문화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외도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온go지심'
제주시 외도동(동장 양경수)은 지난달 28일 제78호 어린이공원에서 1인 가구 고독사 예방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2차 '온go지심'을 운영했다.
이 사업은 민관이 협력해 1인 가구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경로당과 아파트단지 등을 직접 찾아 상담하고,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제주해양경찰서 방제대책협의회 개최
제주해양경찰서(서장 지국현)는 2일 제주해역 내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비 신속 방제 대응 체제 구축을 위한 '방제대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제주지역긴급방제실행계획 수정사항 심의·의결과 함께 사고 발생 시 협력사항 등을 논의했다.
서귀포시장-해병대 제9여단장 면담
오순문 서귀포시장은 2일 시를 방문한 해병대 제9여단장(좌태국 준장), 군부대 관계자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면담에서는 민·관·군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사회공헌사업 협조사항 등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