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김완근 제주시장은 20일 집무실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나눔리더'로 가입하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실천에 동참하기로 했다. 김 시장은 나눔리더 제주 158호에 이름을 올렸으며, 기부금은 어려운 이웃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나눔리더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캠페인으로, 1년 동안 100만원 이상을 기부한 사람에게 회원 자격이 주어진다.
안상근 한국문인협회 제주도지회장 취임
한국문인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 안상근 회장(사진)이 취임했다.
한국문인협회 제주도지회는 지난 18일 제주문학관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안 회장을 제28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부회장에는 김희운, 이명혜, 송미경 씨가 이름을 올렸다.
안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제주 문학의 전통을 계승하고 지역 문학인의 창작 활동을 더 활성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특히 지역 문학과 청년 문학의 저변을 확대하고 제주어문학을 활성화해 지역 고유의 문화적 정체성을 더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주도문인협회는 1956년 문총 제주지부의 제주문학 동호인회 발족으로 시작됐다.
1968년 한국문인협회 제주지부로 인준을 받은 뒤 제주 문학 발전과 문화예술 창달을 목표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제주교육청-저출산고령화대책협 업무협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8일 (사)제주특별자치도 저출산고령화대책협의회(이사장 조영기)와 저출생·고령사회 유기적 대응·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가치 있는 저출생·고령화 관련 활동에 대한 협력, 공동과제 발굴, 공동 홍보 활동 및 캠페인 추진 등 저출생·고령화 문제에 대한 발전 도모 및 사회적 협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설 연휴 대비 전통시장 합동 안전 점검
진명기 제주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17일 유관 기관과 합동으로 제주시민속오일시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제주도 안전 관련 부서와 제주소방서, 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 관계자와 민간 전문가들이 참석해 시장 내 소방, 전기, 가스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확인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