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화났을 때 말하는 '연락하지마'는 정말 진심일까. 여자들의 속마음이 어려운 남자라면 주목할만한 설문조사 결과가 있다.
소셜데이팅 서비스 코코아북(
http://cocoabook.co.kr)이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20~30대 싱글남녀 98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말하지 않아도 알아주길 바라는 답정너(답은 정해져 있고 넌 대답만 하면 된다)는?'이란 질문에 여성의 48%가 '화났을 때 말하는 연락하지마'를 1위로 꼽아, 연락하지 말라고 말해도 계속 연락해서 화를 풀어주길 바란다고 응답했다.
이어 ▲내가 다른 여자에게 예쁘다고 말해도 내가 가장 예쁘다고 말해주기(23%) ▲한껏 꾸미거나 변화를 준 날엔 어디가 달라졌는지 알아주기(13%) ▲마법의 날이거나 몸이 안 좋을 때, 표정만 보고도 알아주기(1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남성의 경우 '가장 어려운 여자언어'를 고르는 질문에 35%가 '뭐가 미안한데?'를 1위로 꼽아, 정말 궁금해서 묻는 것인지 트집 잡으려고 묻는 것인지 헷갈려 하는 남성들이 적잖게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메뉴 고를 때 말하는 '아무거나(25%)' ▲싸웠을 때 '연락하지마(17%)' ▲기념일 같은 거 챙기지마(10%) ▲나 뭐 달라진 거 없어?(9%)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가장 이해할 수 없는 여자들의 행동'이란 질문에는 39%가 '병원 셀카, 눈물 셀카 등을 SNS에 올리는 행동'을 1위로 꼽았다. 이어 ▲쇼핑할 때, 구경 다 하고 처음 갔던 곳에서 사는 행동(19%)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끼리 서로 외모 칭찬하는 행동(18%) ▲화장실에 함께 모여서 가는 행동(15%) ▲밥 먹기 전 사진 찍는 행동(9%)이 그 뒤를 이었다.
여성의 경우에도 '술자리 사진 등의 허세 사진을 SNS에 올리는 행동(29%)'을 가장 이해할 수 없는 남자들의 행동 1위로 꼽았다. 이어 ▲잘 모르는 길인 것 같은데 끝까지 아는 척 하는 행동(28%) ▲친구들 사이에서 자기가 계산하려고 하는 행동(19%) ▲일부러 모여서 PC방이나 당구장 가는 행동(12%) ▲1인 1메뉴로 각자 음식만 먹는 행동(8%)이 그 뒤를 이었다.
'내가 바라는 내 연인의 낮과 밤'을 묻는 질문에는 여성 응답자의 65%가 '낮져밤이(낮에는 연인에게 지고, 밤에는 주도권을 갖고 리드하는 것)' 남자친구를, 남성 응답자의 45%가 '낮이밤져(낮에 주도권을 가지고 리드하고, 밤에는 연인에게 지는 것)' 여자친구를 원한다고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