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제주상품 유통협력 바이어 네트워크 교류대회 성료   ( 2024-07-03 13:38 )
  NAME :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보기
제6회 제주상품 유통협력 바이어 네트워크 교류대회 성료 - 제주상해대표처, 제주상품 중국 진출을 위한 교류의 장을 열다 -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오재윤)은 지난 6월 28일(금) 중국 산동성 웨이하이에서 열린 “제6회 제주상품 유통 협력바이어 네트워크 교류 대회”를 통해 ㈜에코제이푸드 등 제주기업 8개사와 중국 각지에서 모인 바이어와 무역상담회의 성과로써 30건 약 10억원의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제주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중국 상해대표처는, 제주기업의 중화권 판로개척과 수출 확대를 위해 우수 바이어 발굴, 제주상품 매칭 및 온오프라인 판촉 지원, 제주기업의 중화권 전시박람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하여 24년 제주상품 대중국 수출 실적 40억원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주상품의 판로 확장을 위해 19년부터 시작한 본 행사는 지난해부터 제주기업의 현장 참여와 대면 상담회를 통해 성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또한, 그간 상해에서 진행하였던 행사와 달리 이번 행사는 웨이하이시 수입상회와 공동 주관으로, 제4회 한국(산동)수입상품박람회 기간 제주부스를 운영·홍보하였고,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웨이하이시 수입상회 및 산동신대동주식유한공사와 웨이하이를 기반으로 제주상품의 중국 진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 파트너쉽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오재윤원장은 “제주 우수상품을 중국 바이어들에게 지속적으로 소개하며 1:1매칭 혹은 무역상담회 등을 진행하여 현지 바이어가 제주상품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 ‘제주’명칭이 여행지뿐만 아니라 상품으로서도 글로벌 브랜드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