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YWCA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 ‘안전한 온라인세상 만들기’ 예방 및 대처법   ( 2024-06-27 13:16 )
  NAME : (사)제주YWCA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보기
(사)제주YWCA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는 전국 17개 디지털성범죄 특화상담소 중 하나로, 디지털성범죄 피해지원 및 긴급 삭제지원을 하고 있다. 최근 아동·청소년대상 디지털성범죄 피해의 증가세에 따라, 6월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공조하여 ‘안전한 온라인세상 만들기’ 포스터를 도내 초·중·고등학교 200여곳에 배포하여 게시하고 있다. 뿐 만 아니라 안전한 디지털사용의 확산을 위해 도내 청소년관련 기관, 도서관, 경찰서, 주민센터 등에도 포스터를 게시할 계획이다. 디지털성범죄 피해가 발생 시 제대로 대처하는게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인지했을 때, 당황하여 일단 방에서 나오고, 피해촬영물을 삭제해버리곤 한다. 하지만 유포사이트, 링크주소(URL), 원본촬영물 등은 경찰 신고 및 유포된 촬영물 삭제지원 시 꼭 필요한 증거가 되니, 방에서 나오기 전에 링크주소(URL)나 계정을 캡쳐하여 증거를 확보해야만 한다. (사)제주YWCA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 양금선소장은 “아동·청소년인 경우 부모님이 알게 되는 것이 두려워 제때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디지털성범죄 피해 발생 시, 주변에 믿을 수 있는 어른 또는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해야만 한다. 미성년자일 경우는, 부모 동의없이도 상담 또는 삭제가 가능하니, 꼭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기를 권한다.”라고 강조했다. (사)제주YWCA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는 긴급삭제뿐 만 아니라 피해지원 상담, 의견서·탄원서 작성 및 신뢰관계인 동석 등 수사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매달 자문변호사가 기관에 방문하여 폭력 피해자 법률상담 및 자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의료기관·보호시설·유관기관 등 연계지원 및 피해자의 일상회복을 위한 치유회복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성범죄 관련 상담문의는 (사)제주YWCA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 전화(064-748-3040, 064-744-8994), 홈페이지(http://www.woman3040.or.kr), 카카오 채널로 연락하면 된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