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세방(주) 복지시설에 환경개선·차량 지원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7.18. 03:30:00
[한라일보] 세방주식회사와 세방이의순재단이 제주도내 지역아동센터와 복지시설에 1억5000만원 상당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세방은 2019년 제주다문화지원센터 물품 지원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매년 제주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22년과 올해는 그룹 내 사회복지재단인 세방이의순재단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사업인 '희망스위치ON' 사업과 복지시설 차량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세방은 지난해 제주지사를 설립하고, 제주 향토물류기업인 (주)제이비엘을 인수했다. 제이비엘은 제주와 내륙의 물류를 담당하는 제이비엘 로지스틱스, 도내 생활용품을 유통하는 제이비엘네트웍스, 제주항 내 하역업무를 전담하는 제이비엘해운 등 3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도의회 제주교육발전연구회 정기총회

제주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제주교육발전연구회(대표의원 고의숙)는 지난 15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선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 사업계획 승인, 연구회 활성화 방안 논의 등이 진행됐다.

연구회를 이끌 신임 임원도 선출됐다. 대표에 강동우 의원(교육의원 제주시 동부선거구), 부대표에 원화자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이름을 올렸다.

신임 대표인 강동우 의원은 "교육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분석을 통해 교육 정책의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외대 '외대픽' 제주원에 물품 기부

한국외국어대학교(이하 '한국외대') 융합인재학부 '외대픽' 팀은 지난 14일 사회복지법인 제주원에 생필품(클렌징폼·물티슈)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한 생필품은 한국외대 PBL 프로젝트 활동의 일환으로, 외대픽 팀(김민서, 김민서, 정지영, 김희연, 박유나 학생)이 5월 한 달간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제주 흑돼지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김민서 학생은 "제주도의 특산물이라고 할 수 있는 제주 흑돼지를 단순히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볼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함덕농협 제4기 실버대학 수료식

함덕농협(조합장 현승종)은 지난 12일 농협 농업인교육장에서 원로조합원 교육수료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함덕농협 제4기 실버대학 수료식'을 진행했다.

실버대학은 백세시대에 맞춰 원로조합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문화교실, 웃음치료교실, 현장교육, 세무교육, 정보화 교육, 건강강좌 등으로 진행됐다.



제주-몽골 국제장애인스포츠교류전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회장 오영훈)는 지난 15~19일 몽골에서 2024 제주-몽골 국제장애인스포츠교류전을 진행하고 있다.

양 단체는 이번 스포츠교류전을 통해 역도와 탁구 등 2개 종목에서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합동훈련을 진행하고 양 지역의 스포츠를 통한 우호 증진에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