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부문=표선초등학교
환경 동아리 운영하며 학생 주도형 교육·활동


[한라일보]표선초등학교(교장 송성환·사진)는 2023년 5월 표선면지역사회보장협의회, 동부종합사회복지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교육복지 환경탐구 동아리 C.E.O(children environment oraganization)를 운영하며 학생 주도형 환경 교육과 환경 보전에 나선 공로를 인정 받았다.

표선초와 동아리는 우유팩을 재활용한 '화분 만들기', '제주도 지도 만들기' 등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우유팩 15개를 씻어 말려 교육복지실에 가져오면 재활용 두루마지 휴지 1개로 교환하는 운동을 펼쳐 교내에서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교사부문=백혁 화순오성초등학교 교사
학생들과 생태계 탐구… 보고서 작성 눈높이 교육

화순오성초등학교 백혁(사진) 교사는 화순교육지원청의 '생태 환경 사제 동행 동아리' 운영 교사를 맡은 것으로 시작으로 다양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환경 교육 활성화에 기여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 2023에는 영산강 생태계 보전을 위한 동아리 공동 실천을 선언하는 한편, 영산강 지류 지석천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생태환경 위기·극복 보고서 등을 학생 눈높이에서 작성해 지역 사회의 관심을 높인 점을 인정 받아 전남도교육청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다음채널홈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