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시농협 농업인행복센터 운영 협약
강다혜 기자 dhkang@ihalla.com
입력 : 2022. 10.20. 00:00:00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지난 18일 본점 회의실에서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령농업인을 돌보게 될 제주시농협 농업인행복센터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은 제주시농협과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대표 정영일), (주)DNX(대표 권은경) 세 기관이 함께했다.

농업인행복센터는 농촌지역의 고령농가와 취약농가 증가에 따라 자원봉사단체와 농촌지역 어르신들을 연결해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지역맞춤형 복지 업무의 한 형태로 농협중앙회가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제주시농협은 센터 운영과 함께 봉사를 통해 돌봄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자체 육성 봉사단체와 관내 고령조합원을 연결할 예정이다.



한전 사회봉사단 간식 지원 봉사활동

한전 서귀포지사 사회봉사단(단장 장영관)은 지난 10일과 18일 각각 코로나19로 급식 지원이 줄어든 독거노인 250명에게 식자재와 간식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귀포시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으로 시행된 이날 봉사활동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내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가게에서 식자재, 빵, 과자류 등을 구매한 뒤 전달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귀포지사 사회봉사단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주조달청 혁신제품 지정업체와 소통

제주지방조달청(청장 황광하)은 19일 제주지역 혁신제품 지정업체인 (주)나눔건설사업관리를 방문해 혁신제품을 살펴보고 애로사항 청취와 판로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현장소통에 나섰다.

한편 (주)나눔건설사업관리의 '나눔 in App' 혁신제품은 개인 건축주가 쉽게 건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건설사업관리 앱이다.



초록우산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워크숍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는 지난 15일 제주아동권리기자단과 함께 신산공원 내 통합놀이터 조성에 따른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저경력 보건교사 대상 성교육 수업 나눔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18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저경력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제4회 학교보건 컨설팅 보건교육 수업 나눔인 '성인지 감수성을 키우는 성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는 제주대교육대학부설초등학교, 한림초등학교, 신성여중 등 실제 학교에서 이뤄지는 성교육 수업 사례를 소개하면서 현장에서 고민하는 부분을 서로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고경력 보건교사로 구성된 '학교보건 컨설팅 지원단'을 운영하면서 신규·기간제 보건교사 배치학교에 학교보건 컨설팅을 통해 현실적인 어려움 해소와 균형 있는 학교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르게살기 도협의회 여성회 후원물품 전달

바르게살기운동도협의회(회장 좌중언)는 여성회 주관으로 지난 10일과 12일 사회복지시설인 자비원에 1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제주대 봉우리회 효나들이 행사 진행

제주대학교 봉우리회(회장 오종은)와 여직원회(회장 부진희)는 지난 16일 서귀포시 안덕면 파더스가든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효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