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설명회 개최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9.05. 00:00:00
남북교류협력설명회가 지난 2일 제주도내 평화통일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내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열렸다.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본부장 이종철)와 남북협력제주도민운동본부(이사장 강지용)가 공동 주관한 이 설명회에서는 제주대 공인석 교수가 현 시기 남북관계 진단 및 향후전망에 대해,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남화순부장이 UN 대북제재 면제사례, 인제대 진희관 교수가 대북제재하의 지자체 남북교류협력과 제주의 사업 추진방향을 주제로 발표한 데 이어 제주통일미래연구원 고성준 원장을 좌장으로 한 패널토론이 열렸다.





JDC 차상위계층에 탐나는전 1억원 지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이사장 양영철)는 지난 1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를 방문해 도내 어려운 이웃의 추석맞이 차례상 비용으로 사용해 달라며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1억원을 기탁했다.

이번 지원은 추석을 앞두고 명절을 외롭게 보내는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를 지원하고 골목상권을 활성화룰 통해 소상공인을 돕고자 마련된 것으로, 도내 차상위계층 10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양영철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고물가 상황에서 맞이하는 명절인만큼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지역화폐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고산농협 고향주부모임 김치 나눔


제주고산농협(조합장 고영찬) 여성조직 고향주부모임(회장 고금순)은 추석을 앞두고 지난 1일 한장동 마을회관에서 회원과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배추김치 나눔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벌였다.





무공수훈자회 제주시지회 추석 쌀 전달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제주시지회(지회장 고시영)는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2일까지 5일 간 추석 명절을 맞아 고령회원 및 유족회원 가정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위문품은 10㎏ 쌀로 마련됐다.





대신119·의소대 추석 생필품 전달


서귀포소방서 대신119센터(센터장 조기호)와 대신의용소방대는 최근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관내 어려운 이웃 가구를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등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