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피니언
[열린마당] 설 명절 감사선물은 ‘서귀포in정’ 넘치게
이정오 기자 qwer6281@ihalla.com
입력 : 2021. 02.01. 00:00:00
지난 1월 15일, 제주의 인심과 서귀포의 진심이 만나 서귀포시 공식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서귀포in정'이 오픈했다. 코로나19에 대한 대응책으로 지난해 8월부터 농수축산물에 대한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발 빠르게 준비한 결과다.

온라인 쇼핑몰 판매 품목은 감귤류,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가공식품으로 분류해 총 120여 개에 달한다. 감귤류는 당도 12브릭스 이상을 기본으로 개인 농가만 입점할 수 있도록 했고, 입점 농가와 입점 희망 농가에 대해서는 온라인 유통 컨설팅과 교육을 병행해 자립기반도 키워나갈 계획이다.

또한 농산물은 고품질 친환경 제품으로 준비했고, 수산물과 축산물은 HACCP 등 공식 인증업체 위주로 구성했으며, 가공식품은 사회적경제기업과 서귀포 향토산업기업 제품군으로 선별해 판매하고 있다. 지난주에는 자매도시인 용산구를 찾아 구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직거래 판매행사를 통해 서귀포시 농특산물을 직접 홍보하고 판매하는 등 '서귀포in정'이 인정받을 수 있도록 힘을 모아나가고 있다.

너나없이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서귀포시 생명산업인 1차 산업의 종사자들이 땀과 눈물로 생산한 농특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준비한 온라인 쇼핑몰이다.

아직 시작 단계라서 부족하고 불편한 점도 없지 않겠지만, 서귀포시민이 한마음으로 응원하고 구매해 준다면 하루빨리 자리 잡아 스스로 진화하는 날이 올 것이라 믿는다.

곧 설 명절이다. 그동안 코로나19로 가까이하지 못했던 친척과 친구, 떨어져 있는 가족들에게 감사선물을 생각하고 있다면, 그리고 설 제수용품을 준비하고 있다면 안방에서 간편하고 편리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서귀포in정'을 이용해 주기를 권유한다. 올 설 명절에는 '서귀포in정' 넘치게. <이양문 서귀포시 부시장>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