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시민기자의 눈
제주학생문화원, 제5기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시행
정신종 시민 기자 hl@ihalla.com
입력 : 2019. 07.18. 22:48:36

제주학생문화원, 제5기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추자초등 어린이들과 시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학생문화원(원장 임연숙)은 지난 17일 하루동안 추자초등학교를 방문,‘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라!’라는 주제로 제5기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섬 어린이들과 즐거운 문화예술체험을 나눴다.

이 같이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은 도서지역 및 읍면지역 학교의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학부모와 교직원들이 함께 자리한 가운데 전교생이 모두 발표 무대에 서 보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문화예술적 감성 고취 등 수요자 중심의 체험활동을 펴 나가고 있어 학교현장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발레, 댄스스포츠, 난타, 하모니카, 우쿨렐레, 가야금 등 10명의 분야별 전문 강사들과 추자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여했으며 이날 오전에는 프로그램별로 운영하여 학생들의 재능을 깨우는 시간을 가졌고, 오후에는 전교생 및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한 가운데 종합발표회를 가졌다.

제주학생문화원 관계자는“'제5기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은 섬 지역인 추자초등학교에서 진행하게 됨에 따라 좀 더 세심한 운영 준비로 이루어졌다"고 밝히고 "학생들이 만족하는 만큼 일에 대한 보람과 힘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도서 및 읍면지역 학생들의 무한한 재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