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한국관광의 별과 함께하는 제주여행
제주관광공사, 여행주간 맞이 이벤트
지질트레일 탐방 인증하면 지오기프트
표성준 기자 sjpyo@ihalla.com
입력 : 2016. 05.09. 11:19:18
여행주간과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지오브랜드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정부는 국민행복과 내수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4년부터 해마다 봄과 가을에 걸쳐 여행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봄 여행주간은 5월 1일부터 14일까지이다.

 이에 따라 제주관광공사는 관광객을 유입시켜 지질마을 관광을 활성화하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오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오브랜드는 제주의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역사·문화를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지질트레일, 지오액티비티(지질체험프로그램), 지오하우스(지질테마숙소), 지오푸드(지질특성을 모티브로 한 음식), 지오팜(마을 특산물을 활용한 소규모 가공식품), 지오기프트 등 지역의 특화상품을 브랜드화해 마을회와 청년회 등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도록 하는 마을 소득창출 사업이다.

 공사는 우선 주요 이벤트로 산방산·용머리해안, 성산·오조, 김녕·월정 지질트레일 탐방객을 대상으로 제주지오 모바일앱의 기능인 스탬프랠리 인증샷 이벤트와 지오푸드 판매점에서 '한국관광의 별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탬프랠리 인증샷 이벤트는 지질트레일 탐방객을 대상으로 제주지오 모바일앱을 다운받아 스탬프랠리를 완주 인증샷과 지질트레일 후기를 제주지오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선정을 거쳐 지질마을 농산물을 활용한 브랜드인 지오팜(Geo-Farm)과 제주 지질을 모티브로한 지오기프트(Geo-Gift)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5일부터 31일까지이며,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이후 제주지오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지오 모바일앱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제주지오'로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한국관광의 별을 찾아라' 이벤트는 지오푸드를 구입하고 업소 내 '별'을 찾아 지오푸드와 함께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제주 지질을 모티브로 한 지오기프트(Geo-Gift)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5일부터 상품 소진 시까지이다.

 이벤트 참여업체는 지오푸드 판매점으로 ▷웬드구니(용머리해안 지층 카스테라, 서귀포층 패류화석 마들렌, 하모리층 화산탄 쿠키) ▷지오아라(설쿰바당 누룩빌레 주먹밥) ▷젠하이드어웨이(산방산 용암돔 파스타, 차롱박스) ▷카페코지(성산일출봉 머핀) ▷마켓오름(오메기떡 토스트), 채점석베이커리(눈덮인 한라산, 현무암 샌드)이다. 문의 064-740-6074.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